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의 성장속도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21:31

    넷플릭스가 20일 6년 국내에 조 썰매 타기 들 움니다.당시에는 새로 생기는 영화관인가?"마음에 들 정도로, 어느 시스템인지 잘 모르는 분위기였습니다.그 다소리의 나이 20일 7년 봉준호 감독의 '옥자'이란 영화가 넷플릭스에서만 개봉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었으며 어떤 배짱으로 영화관에서 상영하지 않는 온라인에서만 개봉되기?여론도 있었습니다.


    >


    ​ ​ 그렇게 본인 3년이 흐른 요즘 넷플릭스 국내 가입자 수는 240만명이 넘었고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그 성장세는 무섭게 오르고 있습니다.


    >


    ​​


    >


    먼저 넷플릭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세계 최대의 유료 동영상 서비스입니다.●인터넷으로 영화를 유통할 수 있다면? 하는 생각에서 시작해, 하나 정도의 금액을 내고 영화와 TV 프로그램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진심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한가지 경쟁력 있는 가격


    >


    우선 영화관 티켓이 만엔~일만 2천원 정도 하는 요즘이지만 이 가격이면 넷플릭스를 한달 동안 볼 수 있는 가격이다.영화관, 유선 방송 등에 비해서 가격이 대충 비슷하고 아니며 더 싸지만 월별 요금이 9,500원~일 4,500에서 견해보다 낮은 편이다. 이곳에 이제 개봉해서 나쁘지 않아서 넷플릭스가 투자해서 케이블 티비에서 방영한 드라마도 가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オリジナル오리지널 넷플릭스"라는 자체제작 콘텐츠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가성비가 높은 서비스인 것은 확실하다. 저도 이런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가입했어요.​ ​ ​ 2. 가격 이상의 가치를 주는 콘텐츠 파워


    >


    실제로 콘텐츠가 재미없으면 소비자에게 외면당하게 됩니다.넷플릭스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머무르지 않고, 독자적인 컨텐츠인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생성하고 있습니다만."정예기 잘 만든" 콘텐츠로, 넷플릭스는 계속해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국내의 경우 200억이 투자된 넷플릭스 오리지널'킹덤'시리즈를 유출하고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철저하게 현지화된 콘텐츠를 만들고 그에 대한 투자도 아낌없이 하고 있습니다.어떤 1화를 보면 킹덤 작가의 김 은희 씨의 인터뷰를 보면 이래도 되나 싶을 만큼 간섭이 없어서 당황했다고 예상할 정도로 콘텐츠에 대해서 데당이 개방적인 자세와 아낌 없는 투자를 보이고 줍니다.​ ​ ​ 3. 빅 데이터의 활용


    >


    고객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개취에 맞는 영화를 추천하는 "시네매치" 알고리즘으로 가입자를 성공적으로 모았습니다. 해당 알고리즘은 넷플릭스의 순수 기술이 아닙니다. 콘텐츠를 개최하여 시네매치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팀에게 상금을 주는 형태로 진행되었는데요. 방대한 데이터를 공개하는 것은 쉽지 않았을 텐데, 이러한 과감한 자결로 내부 혁신도 이루어냈습니다.그리고 넷플릭스는 '감'으로는 일하지 않지만 객관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직관을 통해 자결할 것이다."정보에 입각한 직관"으로 의사자결을 내립니다. 과감하지만 객관적인 의사결정이 아주 최근의 넷플릭스를 만들지 않은 저를 하고 싶습니다.넷플릭스는 최근에도 그렇듯이, 앞으로 무서운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아직 국내 한위 OTT은 아니지만 이런 성장세라면 2~3년 이내에 한위 자리를 차지할 수 없느냐고 생각합니다.넷플릭스 갓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