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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시티 그리하여 도시작정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7:31

    20첫 6년도 한해에만 우리 과의 라에에서 22만건의 차량의 충돌이 발생하여 차량의 충돌 사곤로 4,300명이 목숨을 잃었다. 차량의 충돌 사건의 증가를 막고 사곤로 인한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한 비결은 무엇 1? 미래 도시 교통 조사자들은 자율 주행 차량의 등장이 차량의 충돌 사건을 획기적으로 주는 1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은 인공지능의 발전에 힘입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인공지능의 발전은 승용차가 기사 없이도 부드럽고 정교하게 순항하게 해준다. 미국이 과인 싱가포르에서는 기사 없는 차량이 이미 거리를 달리고 있다. 구글의 자율 주행 차량인 '웨이 모'은 미국 어린이리조 그와잉쥬 피닉스 시에 현재 600대의 쟈율쥬헹벵을 운영하고 있다. 신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의 융합은 자율주행 차량의 실용화를 앞당기고 있다.​국은 첫조 7000억원(세종 7000억원, 부산 최초의 조원)이상 자금을 투입하고 세종시 5-첫 지역과 부산, 에코 델타 시티에 '스마트 시티'시범 도시를 202쵸쯔뇨은까지 만든다고 발표했다.기사 없는 자동차를 필두로 하는 새로운 교통 기술의 출현은 20세 기적 도시 문제 해결을 돕고 2첫세기의 스마트 시티 파라았습니다.을 선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인공 지능, 정보 처리 기술의 발전, 새로운 교통 기술의 출현은 2첫세기를 살아 있는 인류에게 유토피아를 선물하는가?','디스토피아를 가져올지?','스마트 시티의 실현을 위한 준비를 도시 계획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등에 대해서 생각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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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서 우버, 리프트, 카카오택시 같은 공유차량의 출현은 이미 도시 내 주차장 면적이 차지하는 비중을 감소시키고 있다. 교통 전문 의사들은 2개세기의 스마트 시티에서는 현재 주차 면적의 하나 0~하나 5퍼.센트 정도라면 주차 수요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리프트'와 '우보'가 주행하는 1부 도시에서 주차장 면적이 감소하고 있다. 주차장 용지의 축소는 도시 내의 주차장 부지의 대대적인 재개발을 1우 길이다.​ 그리고 자율 주행 차량은 때 테러단 하나 20mile정도의 속도로 사람들을 도심에서 조금 빨리, 더 멀리, 본인 가는 장거리 통근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대도시권 출퇴근 거리는 더 넓어지고 그에 따라 토지 제공이 늘어나기 때문에 땅값 하락을 초래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20세기 도시의 악몽인 '도시 난개발'현상은 존 스토리울 알리는 것으로 예상된다. 매 1오전 자연 환경이 좋고 강원 평창 정도의 전원 주거지에서 서울로 출근하는 것은 서울에서 세종시로 출퇴근하는 '초, 원거리 통근자'를 볼 날이 멀지 않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 방식으로 부산 대구 광주 목포 등 원거리에서 출퇴근하는 하이퍼스로르가 등장할 것이다.역시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도시 내 물리적 구조의 화천을 불러올 것이다. 예를 들어 건물이 빼곡히 서 있는 '비품'(블록)에 짧은 승강 공간을 배정해야 하기 때문에 '비품'의 디자인을 바꿔야 한다. 러시아워 때 자율주행 차량이 건물인 커브 사이드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자전거도 노선버스 차선과 경쟁해야 한다. 이 때문에 자율주행차가 짧게 주정차할 수 있는 공간 수요는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이를 수용하는 비품 디자인의 화천은 피할 수 없다. 기사 없이 달리는 자동차의 출현은 도시 내 블록 규모, 도시 구조, 광역 차원의 인프라 구조의 변형을 가져올 것이다.자율주행차량의 선발대인 공유차량이 주는 충격은 도시의 물리적 구조뿐만 아니라 이미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공유 차량의 등장은 기존의 운수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레드 오션'에 몰아넣는 충격을 1우키 고 있다. 운전수들의 1자리가 사라지는 재해가 발생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하나 8년 스토리에서 카카오 모 빌러티의 합승 서비스 개시를 반대하는 택시 운전수 두명이 목숨을 끊어 한 사람은 자살을 기도하는 사건이 있었다. 자율 주행 차량의 등장은 승용차, 트럭, 버스 등 종사자들의 1자리를 소멸시키기 위해서 정부는 운전사를 신속히 다른 산업 부문에 재배치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자율 주행 차량으로 1석을 잃게 된 근로자들은 자율 주행 차량의 운행을 무력화시키고 정권에 반발할 것이며, 이는 사회 내의 정치적 쟁점으로 등장할 것이다. 하나하나 0년 전 포드 모델 코시 중차가 거리에 등장했을 때 받은 흐트러졌다고 충격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기사 없이 주행하는 차량은 20세기의 만성적인 도시 문제이던 교통 체증과 주차장 부족, 차량 정체, 스트레스로 인한 난폭 운전 등을 제거하고, 교통 체증 없이 장거리까지 안락한 여행을 가능할 것이다.​ 2개세기형 스마트 도시의 청사진이 마치 유토피아처럼 그려지고 있지만 기사 없는 차량의 등장은 도시 사전 계획 패러다임의 한화 정 루루 요구하고 있다. 전통적인 용도의 영토제(조닝)에 의한 도시 내의 토지의 기능 분리는 무력화되고 혼합 용도의 토지 이용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직쥬궁죠프의 원리와 같은 20세기 창안된 도시 사전 계획의 기술은 2개세기의 스마트 시티에서는 그 존재 토우쯔룰 상실할 것이다.기사 없는 승용차 시대의 도래는 건물이 세워지는 도시상부구조와 통신선로 등 광케이블이 매장된 도시 인프라 구조의 통합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도시 사전 계획은 토지 이용과 교통을 통합하고 2개세기의 새로운 도시 형태를 제시해야 할 책임이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가 올 것에 대비해 교통 전문 건축가, 도시의 미리 계획가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도시 형태의 실현은 기술 영역만의 과제가 아니라 오히려 정치 영역에서 상념해야 할 문제 1것이다.​ 문:조 제성 대표 2개세기 글로벌 도시 연구 센터(원광 대학교 명예 교수)출처:한국 교통 연구원 월간 교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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