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추천 : 넷플릭스 (Netflix)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2:33

    >


    얼마 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추천으로 '왓쳐플레이'를 소개해드렸는데요.당일날 소개합니다OTT 서비스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넷플릭스'입니다.


    >


    넷플릭스는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서비스 제작사로 인터넷(NET)+영화(Flicks)를 합성한 이름입니다.비디오 대여 사업으로 출발했던 넷플릭스는 온라인 DVD 대여 사업을 거쳐 현재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가입자 수가 5억명이 넘어가고 그 중 하나 옥 5천 5백만명이 넷플릭스 이용자 전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가입자의 30%를 차지합니다.이 같은 넷플릭스의 움직임에 언론에서는 넷플릭스를 '콘텐츠 공룡'이라고도 부릅니다.그럼 넷플릭스는 어떤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것일까요?우리 본인 라에서 넷플릭스와 경쟁 구도를 펼치고 있는 '왓쳐플레이'와 비교하면서 알아보겠습니다.


    >


    서비스 가입 중 가장 먼저 골치를 썩이는 가격/요금제입니다.종류는 베이식, 스탠더드, 프리미엄 3개에 이 3개의 차이점은 '화질'과 '동시 접속 인원'로 나뉩니다.


    넷플릭스 스탠더드 요금제는 하나 2,000원으로 한달에 7,900의 원인 왓챠 플레이 요금과 비교하고 데당이 높은 금액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상기시킬 점은 넷플릭스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왓쳐플레이는 동시접속이 되지 않습니다.그러나 넷플릭스는 요금제에 따라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혼자 본다면 가격 면에서는 당연히 왓챠 플레이가 우세하지만 두 사람 이상이 계정을 나쁘지 않고 무엇을 쓰면 일인당 6,000원에서 넷플릭스가 심하다 더 싸고 버리네요.게다가 2,500원만 더 내면 최대 4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하게 되면, 약 한개당 3,700원인 셈이죠.결론:둘 이상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면, 넷플릭스 선택!


    >


    넷플릭스 무료 체험 기간은 301에서 한달임.무료 체험 기간은 2남편 왓챠 이것에 비하면 혜잡니다.무료 체험의 종류에서 임의 없는 결제가 되면 어떡하죠?'라고 걱정되시는 분 계세요.이럴 때는 무료 체험이 적용된 후 바로 설정창에서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해지했다고 해서 무료기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당신으로 남아 있으니 바로 해지하고 자동결제를 방지하세요!


    >


    Netflics의 장점 1개인 것 같아"프로필"기능입니다.각 프로필을 작성하고 등록하면 해당 프로필마다 저장되는 정보가 모두 달라집니다.


    >


    >


    이렇게 제가 어색한 콘텐츠, 계속해서 보고 있던 작품들을 계정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이 덕분에 여러 명이 자신의 계정을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굿 굿 굿!


    >


    이어 이렇게 아이요?"를 체크하면 어린이용 콘텐츠만 나오므로 어린이와 함께 보는 것도 굿! 유튜브 키즈 채널과 거의 같은 기능이다.


    >


    >


    넷플릭스 카테고리는 크게 정부/장르/기타 특징으로 본인을 누를 수 있습니다.보시다시피 카테고리가 그리 친절한 편은 아닙니다. 카테고리는 다쟈레야, 페이지에 본인이 오는 컨텐츠는 한정적이야.그래서 별도의 카테고리 검색 방법을 이용해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나중에 기회가 되면 이 방법도 한번 정리해 볼게요.:)


    스트리밍 서비스의 꽃! 바로 '콘텐츠'입니다!


    >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 콘텐츠(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유명할 것이다.스토리샵에서 자체 제작하다 보니 다른 플랫폼에서는 보기 어렵고 넷플릭스만의 개성 넘치는 작품이라 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짐 때문에 넷플릭스를 결제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오렌지·이즈·더·뉴·블랙" "하우스·오브·카드" "본·루코스"등이 있습니다.


    한국 자신라에서 만들어진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는 킹덤, 괜찮으면 울린다, 페르소자신 등이 있습니다.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런 오리지널 작품을 제외하면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넷플릭스 콘텐츠가 상당히 부실해진 게 사실입니다. 특히 미드자신 영드를 즐기지 않는 분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영화 콘텐츠는 정스토리여서 눈물이 날 정도로 부족해요.영화를 주로 즐기는 분이라면, 어느 정도 대중적인 유명한 작품을 많이 보고 싶은 분이라면 와쳐플레이를 추천합니다. ​


    >


    >


    넷플릭스 자막은 외국작품 하나의 경우 언어, 영어, 한국어 등 지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 영어 공부하는데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하지만 장점으로 선택하고 싶은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영화의 한국어 자막입니다.한국 영환대웬 자막? 저는 한국 영화를 볼 때 제 하나가 불만인 게 배우 목소리 sound 사비 sound가 잘 안 돼서 듣기 불편하다고 하는데요.조용한 장면이라면 그 자신도 좋지만 배경 sound를 크게 깔고 효과 sound가 터질 때는 무슨 말인지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그 밖에도 청각 장애를 가진 분들도 쉽게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좋은 기능이라고 조언해 주십시오.


    그럼 넷플릭스와 왓쳐 플레이 중 어느 서비스를 선택하면 좋은 것일까요?정답은 둘다! 라고 말하고싶지만...굉장히 비효율적이죠? 넷플릭스와 왓쳐플레이를 간단하게 비교해봤습니다. 꼼꼼히 비교한 후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골라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