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부분절제술/편도결석 수술 후기] 수술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05:49

    혹시 옥수수의 씨앗과 같은 이물질이 재채기를 하고 튀어본 적이 있는가....? 어느날 찾아온 그 물질은 본인의 삶을 공포로 떨게 만들었습니다.네이버의 지식인을 다음으로서 밝혀낸 그 정체는 편도결석, tonsillolith=tonsilstone이었다.덕분에 본인은 편도라는 구조에 대해 대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 시작은 굉장히 미약하욧우 본인 말은 수술로 엑셀레이터를 밟고 2개 나이 라섹 다음 편도 부분적으로 절제술은 본인의 두번째 수술을 받게 됐다.뭐 이거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겠지만, 편도결석은 편도 요철에 맛있는 음식물 잔해본인 후빌 등 기타 등등등이 끼워져서 결석 형태로 본인이 되는 겁니다.관련해서는 아래 닥터프렌즈 편도 관련 시리즈가 약간 유저무였다. 보고 본인이라 이 채널 계속 구독하고 정주행하게 된다;; 휴)


    과인의 경우는 지난 겨울 한달 넘게 감기에 걸렸었는데, 그 후 갑자기 편도쪽에 이물감이 느껴져 조금만 몸살에 걸리면 마치 용종처럼 가까이 올라와 없어져 컨디션 저하->편도염(이것의 무한루프..)하면 편도결석이 삐요삐요와 뿅? 토정 스토리 자학감이 있는 동시에 편도염이 자주 발생하므로 삶의 질이 급락한다.과인은 짭짤한 기간에 매우 민감한 편인데 뭔가 입버릇이 감도는 것 같아 이렇게 살 수가 없다.이렇게 컨디션이 안좋으면 목에 용종과 이물감, 부풀어 오른것도 그렇게 해서 결석을 낀 상태로 살고싶지 않아 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 총 3번 방문했는데 처음에는 편도 결석 제거만 그 후는 한달 남짓 지난 다음에 더 결석이 생기는지 봅시다 다음 달이 되는 것 빼고 과일이라 더욱 나쁘지 않았고 편도 부은 증상도 누그러지고 이물감도 없었다.그러나 한2.5~3주 지그와 것이니까 다시 이물감과 편도 붓는 것이 느껴지는 개시.또 한달뒤에 가보니 역시 꽤 잘생겼다고 해서 그때 바로 수술 고고 해겸 의사 선생님..이라고 예약을 잡았다.그때가 여름이었는데, 집-스포츠-집-스포츠 루트를 타고 있어서, 스포츠를 해야 하는데 편도 지고 과인이면 출혈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미뤘다.가을날씨 할거면 베이비크림을 아주 먹어야해서 다들 여름에 하는걸 추천하곤 했는데..그저 그렇게 되었다.음, 좀 여유가 있을 때 구워 놓는 게 좋을 것 같다. 마이너적인 수술이라고 해도 좀 불편한건 사실이니까!


    내가 한 병원은 하루에 2번의 수술을 하는데 오전/점심 무렵에 쟈싱눙 오전 7:50공동을 잡았다. 보통은 빨리 아프고 내용이지 이런 감정으로.. 그래서 쌩얼로 여작전에 가는건 그래서 보통은 오전이 좋을까 하고..낮에 하는 수술은 오전에 금식하고 미리 처방받은 약을 먹고 마스크된다. (항생제, 소염제, 뭐, 그런 콜라보였다)


    >


    아침에 가면서 길가에 이상한 꽃들이 송아지를 내리고 있는 것이 보여서 몇시 때 후과인들도 목이 아파서 저렇게 구부러져 있을까?걱정하며 걸었다. 가을은 쌀쌀해서 더 긴장된다. 외톨이라 그런지 조금 슬펐다.병원에 도착하면, 사전에 인쇄된 수술 전 안내문을 보낸다.대학시험 성적표를 받는 기분입니다. 코팅도 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곳이 어느 정도의 이 수술의 성지인지 짐작이 갔다.


    >


    3번이 매우 매우 중요하니까 별도로 2개의 나쁘지 않고 있다.나쁘지 않은 이것이 잘 이해되지 않아 걱정했지만 나쁘지 않고 간호사분들의 방식을 시험삼아 보여주셔서 매우 도움이 되었다.에~~~~~~~~~~~~~~~~를 엄청 오래해서 히멕! 후크! 이렇게 (가녀린 여주인공 울때 나쁘지 않은 소소리 느낌) 아주 짧게 빨아야 합니다.이게 "정스토리", "아주 꿀팁"이었다. 역겨운 살을 빼는 방법은 짠 냄새가 나기 때문에 들이마시는 것은 매우 적고 수술의 고통이나 시각도 적어서 모두에게 이득을 주었다.​ 수술 시간은 45-5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있지만 나쁘지 않아는 20-23분 정도 걸린 것 같다.원래 왼쪽만 결석이 아니라 부풀어 오르는 것이 있고 반대쪽은 노플러블렘 상태여서 그래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모두가 가장 흥미를 가지고 있을 수술 바로 당시의 고통을 비유하자면, 뭔가 피부과 레이저 시술이 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다. 아내 목소리에 편도에 주사를 맞을 때 좀 짜증나면서 아픈 눈이 있지만 괜찮다.양쪽 편도를 지지해 주기 때문에 처음 마취된 편도는 표준이 구워지는 느낌, 따끔따끔하면서 아픈 느낌이지만 반대편으로 갈 때는 조금 마취가 풀려서인지 찌끔거리는 느낌이었다. 마치 모스부호처럼...어둠이 되어있고, 가끔 치과의 신경치료를 받는 듯한 입소문이 나는 느낌일까...타액은 그렇게 나쁘진 않았고, 석션도 해주셔서 기대와는 달리 피도 별로 나쁘지 않았다.화면에 내 피부를 태우는 것이 보이는데 그것이 당신들의 고어 영화처럼 느껴져서 나쁘지 않은 눈을 감았다.편도를 지지해보니 결석량도 꽤 많고 진찰만 했을 때보다 더 힘들었네요. 고통스럽지만 생각보다 병세가 심했던지 좋지 않았다. 돈을 들여서 다행이네! 생각이 들어서 조금 뿌듯해졌다.​ ​의 수술 중의 칩:1)에~너무 너무 길어서 훅프! 빨리 숨을 들이쉬기(마시는 시간을 짧게!) 짭짤한 자신이 죽임을 당할 것 같은 짠맛이어서 나쁘지 않은 전쟁이 나쁘지 않으면 이런 짠맛이 나쁘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No war...!Peace!)2)레이저 지질 때 탁탁탁 때 공교롭게도 없아눙데 그 즉시 모두 잠시 숨을 중간에 많이 먹은 휴식의 타이밍이 생긴다. 호흡조절을 잘해야 한다.3)혀를 자주 놓치고는 스토리, 스스로 단디 쟈프모프시 맵다고 ​ ​ 수술이 마지막 아니면, 목이 디자이너 되는 바람에 그것이 부풀어 오르면서 숨 쉬기 힘든 느낌이었다.가장 큰 고통은 침을 삼킬 때마다 아파서 침을 머금고 있어야 합니다. 액체화물을 입이라는 콘테이 당신에게 넣은 느낌이랄까... 점점 수위는 올라오고... 목이 메고... 영화에서 보는 그런...뭔가...탱크가 터져서 배가 침몰하는 중, 살아남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 주인공들 "누"였다.당신 너무 무심한거 아니야? 아무튼 침 삼키는 게 아프니까 그런 느낌이 들었거든. 아, 거의 음료를 포함한 반인데 삼켜지는게 무서워~~ 큭큭! 아파 수술이라니.. 당신이 힘들다.. pain.. 인것 같다..​


    >


    수술 끝에 자신이라면 대략 오후 2시부터 3시 정도까지 회복실에 누워서 쉬는데 고런 포도당도 잡아 준다.수술이 끝나면 우선 먹고 배가 고파지기 때문에 맞춰주는 것 같아. 자신은 수액 덕분이기 때문에 약도 들은 느낌이 좋았다. 포션 맞는 고민~ 홍홍~~


    >


    누워서 나는 환자야 하면서 사진 찍어봐..추위를 거의 타지 않는 것인데 수술을 마치고 나쁘지 않아서 일 0~20분이 되면 몸이 으슬으슬 덜덜덜 떨고 정 이야기 스테인리스에 알몸으로 자고 있는 것처럼 무서웠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긴장이 풀려서 그런가? 마침 간호사가 와서 전기대장을 달아주어서 좀 나빴다.아팠는데, 요로요로 움직이면서 카츠키로 수술을 마쳤다고 지인들에게 보내 잠은 왜 안오는지, 이스트리톤 이스트리톤 이스트리톤 이스트리톤 이스트리톤 이스트리톤 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이스트리톤 하다 다시. 수술 전날에 컨디션은 조절하되 평소보다 약간 적게 자고 가는 것이 아픈 도중에 꾸벅꾸벅 졸게 해 줘서 도움이 된다. 마치 장거리 비행 전에 밤을 새고 가는 것처럼..잠깐 푹 자고 일어나서, 쁘띠뿌띠 11시 반이 되었다. 자서 나쁘지 않다.목도 붓기가 좀 가라앉고 심심해서 친구랑 카톡을 했어요. 그래도 조금의 아픔은 있고 인어공주가 목소리를 팔아 다리를 얻은 느낌은 이런 것일까? 의견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다리를 보고, 다시 눈을 감았다. 예쁜( 깨끗한 다리(젓가락)를 원한다. 1시간 가량 서성거리면 다른 간호사 분이 와서 원장 선생님의 진료를 받고,"집에 가면 좋은 "라며, 너덜너덜 나쁘지 않다. 진료실 화면을 보니 내 편도에는 그동안 얇고 하얀 막이 쳐져 있던 것이 그것을 보고 의사가 떼어냈다. 슬펐다 나쁘지 않은 세포조직일텐데아플까봐 걱정했는데 많이 아프지 않았다. 답답하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핀셋으로 환부의 진짜를 벗겨내니 이 사건이 해결되어 후끈했습니다.​​


    -수술 할지 ​ 점심:코코넛 아이 스크림 2개, 연두부 2개, 도토리 묵 한/4개 물을 마시는 것도 무서워서 표준 바로 5호선 타고 집에 어제 만들어 놓은 코코넛 아이 슥림룰 먹었다. 작은 사이즈로 2개 먹으면 육질로 부기가 탄탄한 느낌이 들었다. 모두 頭연두부, 아이스크림, 식은 죽 같은 것을 먹으라"고 써있었는데 병원에서는 ,"당했던 것부터 하나 반끼가 가능하다"고 안내된 종이를 주었다. 매우 아프지는 않지만 예를 들어 사건이 되거나, 아이의 아이스크림과, 어제 갈아놓은 미백 스무디, 연두부, 뒤늦게 아버지가 사오신 도토리묵을 먹었다. 도토리묵에 친정 간장, 고추 양념이 조금 되어 있었지만 전혀 무리가 없었다. 나이 들어 이가 빠지면 이런 것만 먹겠구나 생각했다.​ 야간:미백 주스, 바닐라 아이 스크림 3슥프, 평소 미백 주스 레시피를 꾸준히 실천하고 싶었지만, 김 하고 보기로 했습니다. 요구르트, 블루베리, 우유, 캠 캠, 아로니아, 카카오닙스 등이 들어간 스무디지만 큰 사건은 없었다. 그러나 카카오닙스가 닦여도 약간 딱딱한 알갱이여서 조금 아팠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트레이더스에서 배송을 시켰는데 매우 혜자이다. 4.73L이지만 하나 2000원이 안 된다. 추천 막걸리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 비슷한 아이템으로, 노브랜드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있지만, 맥콜즈의 유지방이나 우유의 함유량이 현격히 높아서 좋다. 표준 비교 스토리로 막걸리 고고진.. 먹어보니까 꾸준히 맛있고 금방 녹아서 딱딱해지지 않아서 좋았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 하나 사둬도 좋다. ​-수술 후 하나하나 다음 ​ 낮: 연두부 한 팩, 호두 두유, 치즈 머핀 하나/2토막 낮에 하나오나니 목이 붓고 있었다. 약의 효과가 떨어진 탓인지 다급하고 차가운 연두부 2, 숟가락을 제일 앞에 두고 먹고 약을 먹었다. 목에 기름을 바르는 고민이에요. 약오르게 장유 바르는 고민? 기분 탓인지 좀 더 좋아보였다. 목이 좀 아프니까 뭘 먹고 싶지 않아졌어치즈머핀은 월넛의 두유를 약간 적게 해서 시피를 먹었다. 치즈 머핀의 질감이 목을 아프게 하는 것 같아서 반만 먹고 남은 점심:미백 주스(스무디) 주스는 역시 여기 안되는 기분이지만 잘 들어갔다. 모두 빨대를 사용하는 스토리라고 하는데 궁금해서 오핸산 빨대를 써봤다. 나는 모든 음료는 빨대로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지는 병에 걸려 있다.두유처럼 빨아들이면 줄어드는 듯한 패키지에 뒤떨어진 음료는 환부에 조금 압력이 가는 느낌이 들었지만 텀블러용 직경이 넓은 빨대는 전혀 무리가 없었다. 아, 그리고 오항씨는 이상하게도 목에서는 타는 냄새가 났다. 어제는 느끼지 못했는데 이제야 느껴지는게 신기하다.유쾌한 탄 냄새가 아니라 고데기에서 머리를 태우는 냄새 같은게 난다. 머리카락도 육점도 단백질이 많아서 고만고만한 냄새가 나는 것 같다.원래 편도 오른쪽만 부어서 그랬는데 그 분만 아프고 반대편은 조금 고민이 없다. 염증이 있었던 부분의 회복이 더딘 것 같다.​ 야간:마그 로키 무식사, 바닐라 아이 스크림 2슥프, 오이 4조각 야간은 갑자기 킴 식 동안 먹고 싶어서 키 무식사 서울 포장하고 먹었다. 책상다리를 할 때는 커서 좀 놀랐지만 책상다리를 해서 먹기 때문에 큰 무리가 없었다. 양치기도 어제는 무서워서 못했지만, 어항산 했더니 전혀 사건이 없었다. 물론 편도가 있던 부분이 불타고 있고 공허한 고민이 있어서 묘하기는 하다. 인터넷상의 무서운 후기와는 달리, 나는 빨리 낫는 것 같다. 그래도 뜨거운 음식은 피하고 차갑고 식은 음식만 먹고 케어하려고 한다. 염증에 좋다고 msm도 조금 먹었다. ​-수술 후 2하나 차의 낮: 연두부, 사과 낮에는 항상 아프다. 나는 무언가를 먹는 것이 더 싫다. 연두부와 사과 하나/4조각을 매우 조 쿰쵸쿰쵸도욱 먹었다.점심: 치즈찜닭, 식사조금, 애기 스미크노데이트를 해서 메뉴를 골라야 하는데 애들 사먹었었어요. 형 마을에 가서, 내가 반한 닭이냐, 내가 찜닭이냐, 거기서 순한 맛, 치즈찜닭을 먹었다.맛있었다 (눈물) 당면한 맛 "뜨거운 음식을 수술 후 당초 먹은 것이라 걱정했지만, 좀 식혀서 먹어서 큰 사건은 없었다. 이때부터 급식의 본인감을 갖기 시작한다. 제 회복속도가 인터넷 타후기 보다 확실히 빠르기를 인지했습니다. 야간: 바닐라 아이스크림, 먹사 발구 안의 타는 냄새가 계속 나서 음식 맛에 섞여 싫었다. 똥발 평소도 괜찮으니 아빠한테도 똥발 부탁해. 시장에서 아버지가 사오셨는데 조금 얼큰한 맛이 있었지만 큰 사건은 없었다. 삔 김치가 있어서 그래 중간중간에 잘때마다 코를 고는 기분입니다. 내 코와 목 부분에서 느껴지는 진동에 잠에서 깼다;; 뒷목이 부어서 그런지 수술이 무슨 사건이 있었나? 조금 걱정이 된 ​ ​-수술 후 3개 다음 ​ 낮: 연두부, 쑥떡 조금, 우유, 오린 이스믹크노죠무심:김치 만두 6개, 연두부 야간:미백 주스, 베라 아이 스크림 파인트 ​ 차가운 것만 주로 먹어서 그런지 배가 잘 식다. 수술 후, 하나하나 나는 먹는 모든 것을 폭풍 설사로 비우고 있다.살을 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하루에 15번 정도 설사를 하러 가야 해서 귀찮다. 음료류가 다수이지만 싼 것도 약간의 음료점도 수준입니다.날씨도 갑자기 추워져서 패딩에 목도리도 감고 칭구준 기프티콘에서 벨라패인트 사준거 야식으로 다 쳐박고 ᄏᄏ 이 수술하면 살 빠진다는거 실화? 나는 동의할 수 없다. 너무 회복 속도가 빠른 것이 이 때는 조금 빨리. ​-수술 후 4개 다음 ​ 낮: 연두부, 요구르트, 오이 세, 네 조각 그 다음 식사 로그 상실. 어제에 비해 타는 냄새는 나지 않는 것 같다.낮에 하나 일어나면 여전히 목이 아파서 일어나게 된다. 그저께 그게 싫어서 자기 전에 진통제를 한 알 추가 복용하고 잤는데 표준 그게 그럴듯해서 스토리 했더니 오항상 낮에도 통증부터 시작된다. 많이 아픈 것 정도가 아니고 약을 먹으면 30분 내외로 잘 되면 큰 사건이 아니다. 배가 추워 오항산은 조금 적은 차가운 음식 위주로 해보려고 하는데 알 수 없다.​​


    -만족도의 측면 수술에서 약 1개월이 지났는데. 아직 한달이 지나지 않은 이야기현재까지 편도 결석은 나쁘지 않았고 중간에 걱정하던 코골이는 편도 자체의 부기가 빠지고 나쁘지도 않게 되었다.편도가 없기 때문에 편도염에 걸릴 일도 없다. 화근 자체를 뽑아 버린 고민 나쁘지 않은 만족이다. 더 이상 고 생활하는 것은 없다는 소견도 없애다. 물론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그 때는 조금 수정처럼 그대로 병원에서 검진 비용 정도로 또 줄 것 같다. ​-비용 면 ​ 수술 금액(환자 부다 썰매 금):4첫 0,880원 지급된 실제 손해 보험금:202,292원 ​, 현대 해상)루손 보험 촙 지안. 있었지만, 50%, 보험 처리된다. 의사 선생님도 샌더 서울리 시 보험 계약마다 다르지만 보통 50퍼센트 시 루손 보험 처리된다고 말씀하신 소리.매우 높은 수술은 아니지만 80퍼센트만큼 나쁘지 않다 오지 않을 분이 조금 아쉬웠다. 보험을 들어라 케이스 바이 케이스니까 이건 뭐..각자 보험사와 아는 사이 서류는 스스로 병원에서 제대로 제거하고 그것을 제출하면 즉시 처리된다. 현대 해상은 하루 만에 통장에 입금됐다. -기간 면 ​, 수술 후 약의 복용 시기:9일 항생제+소염 진통제/4일 소염 진통제+항진균제 나쁘지 않아는 이상하게 항생제가 안 맞는지 약 먹는 동안 계속 설사를 했었다.. 장염에 걸려서 나쁘지 않았는데 아마 맞지 않는 약이 좀 있었을지도 모른다.개인적으로는 항생제를 먹을 때보다 확신적으로 항진균제를 먹을 때의 회복속도가 빨랐던 것 같다.​ 수술 후 일상 생활 복귀까지 걸린 시기:제 기준 수술 오늘을 제외한 일상 생활 가능 ​ 수술 후 일반식 복귀까지 걸린 시기:5일 정도 소요 ​-기타 티프스슬 후 먹기 쉬운 추천 소리식: 연두부, 바닐라 아이 스크림, 도토리 묵, 차가운 소리료, 차가운 스무디, 차가운 죽 ​ ​ ​ ​ 후 편도 사진은 나쁘지 않아도 알고 싶지 않고 야크 효무이키는 일도 찍지도 않았다. 환부 보니 더 아파지는 게 자명한 사실 아니냐고...? 나쁘지 않은 보통 사람보다 확신하게끔 술후 빨리 회복한 편인 것 같다. 수술 오늘 제외하고는 일상 생활과 같이 보내고 수술 후 2일째에는 이식원, 데이트도 하고 4-5일째와 단 무엇이 나쁘지 않고 주워서 먹어도 무 카묘은한 사람이 되어 있었다.수술 후 통증이 많은 사람도 있고 한편으로는 이런 사람도 있으니 그 고통은 걱정하지 말고 무서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아무쪼록 여러분의 조금이라도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댓글

Designed by Tistory.